Aeries II > 제품


본문

AEVA

Aeries II

라이다 센서 산업의 게임 체인저 (Game Changer)


AEVA사는 세계 최초로 주파수 변조 연속파(FMCW) 기반 속도 측정 LiDAR 센서를 상용화하였습니다. 

* 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: 주파수 변조 연속파

AEVA사의 주파수 변조(FMCW) 기술을 통해 과거 3D LiDAR 센서 시장에 가장 큰 난제였던 동적 대상물 인식에 대한 순간 속도 감지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.

이후 지속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공격적인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성장해왔습니다. 


2023년, AEVA사는 세계 최초로 가장 안정적인 Aereis II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.     

위치,거리 뿐만 아니라 순간 속도를 감지하여 차량 및 로봇과 같은 자율 장치가 지능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 

1550nm 파장대는 투과성이 우수하여 안개/연기/폭설/강우 등 날씨 영향에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.

또한, 주파수 변조 연속파(FMCW) 센싱 기술을 통해 주파수 간섭 및 광 (光) 간섭을 회피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LiDAR를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

<미국 AEVA사 FMCW 4D LiDAR 주요 특징> 


1. 4D 속도 정보 제공 (Velocity) - 동적 대상물 속도 실시간 측정

무엇이 Aeva의 4D LiDAR를 다르게 만드는가? 

장면의 각 지점에서 속도를 즉각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중요한 능력. 여기서 우리는 동적 지점이 속도 값을 기반으로 색을 입힐 때 작용하는 4D LiDAR의 힘을 볼 수 있습니다. 차량, 자전거 및 보행자와 같은 중요한 물체를 식별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주목하십시오. 흥미롭게도, 우리는 또한 타이어가 자동차 및 자전거의 회전 내내 어떻게 속도가 변화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.

실시간 속도 데이터를 사용하면 기존 3D LiDAR 센서에 필요한 추가 처리 시간이나 추정 없이도 물체를 더 빨리 식별하고, 물체의 속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, 물체가 어디로 이동하는지 더 잘 예측할 수 있습니다.

차량과 로봇이 더욱 자동화됨에 따라, 우리는 Aeva의 속도 데이터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을 위한 중요한 인식 입력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.



2. 카메라 수준의 해상도 Ultra Resolution™ 기능

: Ultra Resolution™은 Aeva의 4D Perception 기술의 고유한 기능입니다.  

기존 ToF(Time of Flight) LiDAR 센서의 최대 20배 해상도로 실시간 카메라 수준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. Ultra Resolution™ 기능을 통해 차선 표시, 횡단보도, 교통 표지판, 보행자 및 이동 차량을 명확하게 식별이 가능하며, 이는 차세대 첨단 안전 시스템과 자율 기술이 탑재된 차량에 중요한 세부 사항 중 하나입니다.



3. 초장거리 물체 탐지 및 추적 (최대 500m)

: Aeva의 독점 FMCW 기술은 고감도 및 원시 지점당 순간 속도 정보를 활용하여 기존 ToF(Time of Flight) LiDAR 센서보다 높은 신뢰도로 원거리에서 물체를 감지, 분류 및 추적합니다. 이를 통해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, 자전거 운전자와 같은 취약 도로 사용자의 장거리 감지가 가능합니다. 이 비디오는 500m 이상에서 감지, 분류 및 추적되는 차량을 강조합니다.

이러한 장거리 인식의 단계적 변화는 자율 주행, 특히 충분한 제동 거리가 안전에 중요한 고속도로 주행에 중요한 개선점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


4. Aeva 도로 위험 감지

: 안전한 자율 주행에서 중요하고 도전적인 활용 사례는 멀리서 도로 위의 작은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 Aeva의 울트라 해상도 기능은 기존의 격투 센서보다 더 큰 신뢰도와 긴 거리에서 도로 위의 작은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여기서는 Aeva 4D LiDAR가 15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저반사성 타이어를 어떻게 감지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. Ultra Resolution이 없으면 이러한 작은 물체의 감지 거리가 이 거리의 절반 이하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. Aeva의 포인트별 원시 순간 속도 정보는 ADAS 및 자동화된 차량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계적 변화를 제공합니다.



5. Aeva 4D Localization - 외부 센서가 없는 GNSS 거부 환경에서 6-DoF 차량 상태 추정

: 차량이 자동화되고 자율화됨에 따라 다양한 운행 설계 영역에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차량의 능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으며, 이는 GPS와 같은 전통적인 Navigation 신호를 이용할 수 없는 주차 구조물이나 터널 등에서 운행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.

Aeva가 각 지점의 속도를 직접 감지할 수 있는 4D Localization의 독특한 장점은 6개의 자유도로 실시간 차량 움직임 추정을 제공하는 4D Localization입니다. 또한 별도의 센서 없이도 정확한 차량 위치 및 내비게이션이 가능하여 GPS가 거부되고 특징이 없는 환경에서도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.

이 장면에서는 긴 터널을 통과하는 차량의 위치, 속도, 가속도, 요 등을 센서가 실시간으로 추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

#AEVA# 4DLidar# AEVA FMCW# AEVA 4D FMCW# AEVA 4D FMCW Lidar# 아에바# 아에바라이다센서# 라이다센서# 4D라이다센서# 자율주행라이다# 고해상도라이다# 라이다# Lidar# Lidar Sensor

주식회사 주원     대표이사 윤두훈

TEL. 031-726-1585

FAX. 031-726-5070

사업자등록번호 220-81-11584

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43번길 10, 607호(13636)

Copyright © 2021 Joowon Industrial. All rights reserved. Powered by prunIT.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