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DS-RU > 제품


본문

Joowon 모니터링 시스템

TADS-RU


TADS-RU(열차 하부 모니터링 시스템)은 열차가 시스템이 설치된 위치를 통과하는 동안 열차의 차륜, 브레이크 디스크, 감속기, 차축 등의 상태를 고성능 냉각식 IR 카메라를 사용하여 진단할 수 있는 열화상 자동 진단 솔루션입니다.

해당 시스템은 당사가 7년 이상 개발한 자동 진단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열차 차축의 노후화 및 결함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.

TADS-RU을 통해 예상치 못한 열차의 주요 부분의 문제로 인한 탈선 및 비용이 많이 드는 downtime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국내 최대 철도회사인 코레일로부터 시스템의 신뢰성을 검증받아 국내에 적용 중인 솔루션입니다.


HBD(Hot Box Detection) 대비 TADS-RU의 장점은?


1. 수 십 배 이상의 데이터량

적외선 라인 측정 방식인 HBD 시스템과는 달리 열화상 이미지 측정은 2D 측정으로 적외선 라인 측정 방식에 비해 대상 영역 내에 수십 배 이상의 측정 포인트가 있습니다.

더 많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당사는 정교한 불량 판정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보 오작동 최소화 및 불량 측정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었습니다.


2. 열화상 시각화 데이터를 통한 직관적인 진단

적외선 라인 측정 방식은 숫자 형식의 온도 데이터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사용자가 시스템에서 결함이 있는 데이터를 얻었을 때 단순히 데이터를 통해서 어떠한 행동을 확신을 가지고 취하기에는 충분치 않습니다.

결함이 있는 데이터는 Bad pixel 포인트, 태양 반사, 기타 열차가 지나가면서 발생한 분진, 먼지, 오일 등이 센서에 검출되어 사용자가 인지할 수 있습니다. 

그러나 2D 측정 시스템인 TADS-RA의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.

숫자 형식의 온도 데이터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열화상 이미지 데이터를 확인함으로써 열차 구성 요소의 전체 열 분포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확신을 가지고 대응 매뉴얼에 따라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
3. 유지 관리의 용이성 

열차가 시스템을 위를 지나가며 일으키는 분진 등의 이물질이 TADS-RU의 IR window를 덮을 경우, TADS-RU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열화상 영상을 통해 IR window가 가려졌는지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. 그로 인해 사용자는 IR window를 닦거나 auto-cleaning 시스템을 사용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 


반면, 동일한 상황의 HBD 시스템의 경우 IR 이미지가 아닌 데이터만을 받기 때문에 사용자는 시스템이 설치된 위치에 가지 않으면 시스템의 감지 부분이 오염물질에 의해 덮여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. 그럼으로 현재 받고 있는 데이터가 정상적인 데이터 인지를 현장에 가보지 않는 한 알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.




주식회사 주원     대표이사 윤두훈

TEL. 031-726-1585

FAX. 031-726-5070

사업자등록번호 220-81-11584

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43번길 10, 607호(13636)

Copyright © 2021 Joowon Industrial. All rights reserved. Powered by prunIT.
TOP